수강절차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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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원가입 수강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통해 화신사이버대학교 한국어 교육원 홈페이지에 가입을 해주셔야합니다.
2.로그인 회원가입 시 생성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3.수강신청 수강신청메뉴에서 수강신청 가능한 강좌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학업계획서작성 수강신청한 과목에 대한 학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5.수강확정 교육과정에 따라 필요로 하는 자격요건이 있을경우,수강신청시 제출하신 학업계획서 와 제출서류를 검토 후, 수강신청에 대한 수강확정여부가 결정됩니다.
6.수강료결제 수강신청 접수하신 과목의 수강료를 결제 하시면 수강신청 절차가 완료 됩니다.
수강료는 카드,무통장 입금등의 결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결제(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시 반드시 수강자 본인이름으로 납부해주셔야 합니다.
7.수강승인 수강료의 결제가 완료되면 신청하신 교육과정에 대한 개강일로부터 학습이 이루어집니다.
카드결제의 경우 바로 수강 승인처리되어 개강일 이후 학습이 가능하지만,무통장입금의 경우에는 관리자가 납부여부를 확인 후,수강승인 절차를 거쳐야지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8.수강 결제 단계를 완료 하신 학습자께서는 해당교육과정의 개강일부터 수강 신청한 과목의 학습이 가능합니다.
수강에 필요한 정보의 전달을 위하여 연락처가 정확히 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지사항은 접속 시 마다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