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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서문)

  • 화신사이버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은 이용자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항목, 보유기간)

  • 1. 「개인정보 보호법」제15조에 의해 다음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원”은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그 수집 목적의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4. 정보주체와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정보주체의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정보주체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한한다.
7.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 2. “교육원”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을 때 다음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리고 있으며, 다음의 항목 중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를 알리고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2.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 3. “교육원”은 아래의 사항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보유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단계 별 수집·이용목적, 항목, 보유기간
수집 단계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가입
  • 1) 회원 가입 시 의사 확인, 연령 확인, 본인 확인, 서비스 제공 시 이용자 식별 등 회원 관리, 통계학적 분석을 통한 마케팅에 이용, 서비스 부정이용자 식별 및 차단, 이벤트 등에 따른 혜택 중복 수령 방지
14세이상 국내거주자
  • (필수) ID, 이름, 생년월일, 비밀번호,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 가입경로, 최종학력, 희망과정, 성별
  • ※“교육원”에서 선택 사항으로 추가 수집하는 수집 항목 : 학교명, 학점취득목적, 학점 목표학위
  •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탈퇴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 단, 이름, 휴대전화번호는 아래의 경우를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 탈퇴 이후에도 보유 및 이용합니다.
  • 1) 이벤트 혜택 등 중복수령 방지를 목적으로 중복수령이 불가한 이벤트 혜택을 수령한 회원에 한하여 회원 탈퇴시점으로부터 1년 간 보유 및 이용합니다.
  • 2) 아이디 공유/양도 및 불법녹화 등의 부정한 이용으로 적발된 부정이용자에 한하여 회원탈퇴시점으로부터 1년 간 보유 및 이용합니다.
14세이상 국외거주자
  • (필수) ID, 이름, 생년월일,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 휴대전화번호, 추천인 아이디, 가입경로, 최종학력, 희망과정, 성별
  • ※“교육원”에서 선택 사항으로 추가 수집하는 수집 항목 : 학교명, 학점취득목적, 학점 목표학위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 · 수집되는 정보 공동인증서 로그인, 결제, 서비스 이용 기록 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쿠키(Cookie), 기기고유번호, CPU Serial, Mac Address, 이용기록(닉네임 포함), 접속기록(접속 IP 포함), 결제기록, 수강기록(학습과목 이수내역, 출석 정보 포함), 성적 관련 정보, 컨텐츠 다운로드 기록 등 서비스 이용정보, 부정이용기록, 장애 여부
  •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탈퇴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 단, 중복수령이 불가한 이벤트 혜택을 수령한 회원과 아이디 공유/양도 및 불법녹화 등의 부정한 이용으로 적발된 부정이용자에 한하여 서비스이용기록과 부정이용기록을 회원탈퇴시점으로부터 1년 간 보유 및 이용합니다.
  • 쿠키의 경우 로그아웃 또는 브라우저 종료시 삭제됩니다.
  • ※ 이용자는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회원가입 및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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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다음의 항목은 선택사항으로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때에 별도로 수집 또는 동의절차를 진행합니다.
  • ※ 이 경우 동의하지 않아도 기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나, 동의를 요하는 해당 부가서비스 또는 이벤트 참여나 혜택 제공, 학점인정 과목 수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수집 단계 및 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에 대한 설명
수집 단계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불편사항신고 민원인 확인, 민원처리결과 통지, 서비스 개선 및 불만신고 접수/처리 (필수)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상담내역 (선택) 단말기기명, OS버젼 법령상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탈퇴시까지 이용 및 보관합니다. 단, 비회원이거나 상담시로부터 3년 이내 탈퇴하는 자의 경우,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를 위해 3년간 보관합니다.
환불요청 시 회원이 결제한 거래의 환불조치
  • (필수) 계좌정보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 ※ 단, 계좌정보는 현금으로 결제하는 경우에 한하여 수집 및 이용합니다.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탈퇴 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평가인정 과목 학습과정 등록 평가인정 관련 행정 처리, 학적 관리, 학적부 작성
  • (필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출신학교 정보, 학습과목 이수내역
  • (선택) 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최종학력정보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 제9조 및 교육부고시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 [별표 2]에 따라 영구 보관합니다. ※ 주민등록번호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의2 및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를 근거로 처리하고 있으며, 암호화하여 저장·관리합니다.
1:1 빠른 상담신청
  • 1) 상담 진행, 교육과정 설계, 문의사항 응대, 민원해결
  • 2) 광고성 정보 수신에 대하여 별도의 동의를 한 회원에 한하여 “교육원”과 각 제휴사의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최신 정보의 안내 등 회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정보 제공
  • 1) 간편 상담 : (필수) 휴대전화번호, 상담내역
  • 2) 문자 상담 : (필수) 휴대전화번호, 상담내역/(선택) 제출된 상담 문의 내용 또는 첨부파일에 기재된 개인정보
  • 3) 무료 1:1 상담 : (필수)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상담내역/(선택) 제출된 상담 문의 내용 또는 첨부파일에 기재된 개인정보
  • 4) 전화 상담 : (필수)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상담내역/(선택) 제출된 상담 문의 내용 또는 첨부파일에 기재된 개인정보
  • 5) 방문 상담 :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상담내역/ (선택) 최종학력, 제출된 상담 문의 내용 또는 첨부파일에 기재된 개인정보
  • 6) 카카오톡 상담 : (필수) 휴대전화번호, 상담내역 / (선택) 이름, 희망과정, 최종학력, 거주지역, 학습과목
법령상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탈퇴시까지 이용 및 보관합니다. 단, 비회원이거나 상담시로부터 3년 이내 탈퇴하는 자의 경우,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를 위해 3년간 보관합니다.
기타 이벤트 참여
  • 1) 이벤트 응모
  • 2) 경품 등을 배송을 통해 수령하는 이벤트인 경우 혜택 발송을 위함
  • 3) 이벤트 참여 내역 관리를 통한 혜택 중복 수령 방지 등
  • * 진행되는 이벤트 특성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이 추가 또는 수정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이벤트 진행 시 별도 안내합니다.
  •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선택) ID, 주소, 사진, 성적표
  • *이벤트에 따라 추가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추가 개인정보 수집 하는 경우 해당 이벤트 진행 시 안내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시까지 보관합니다. 단, 이벤트 참여일로부터 2년 이내 회원 탈퇴한 경우에는 참여일로부터 2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 신청 시 본인실명확인, 자격검정, 자격증 교부 (필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최종학력(학교명, 전공, 입학 및 졸업시기, 학위등록번호), 이수기관(기관명, 이수기간) 자격증 교부 시까지 보관합니다.
  • 5.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하여 본인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교육원”은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 혹은 일부를 정지합니다. 다만,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 정지 요구를 거절하고 거절의 사유를 알립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④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④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6. 정보주체의 요구에 의해 개인정보 처리가 정지된 경우, “교육원”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합니다.
  • 7.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정하는 요구서 서식을 작성하여 “교육원”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1. “교육원”은 다음의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① “웹사이트” 또는 이메일을 통한 수집
    • ② 전화, 팩스, “교육원”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신청서 등 서면 및 대면방식의 수집
    • ③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기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의 생성정보 자동 수집
  • 2. “교육원”은 개인정보의 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처리할 경우, 다음의 사항을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 ① 개인정보의 수집 출처
    • ②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에 따라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하거나 동의를 철회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또한 “교육원”은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처리할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제공 내역이나 이용?제공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에 접속하는 방법을 정보주체에게 주기적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연락처 등 정보주체에게 통지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보유하지 않은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 1.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일부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상 “개인정보 위탁 계약서”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 2. 위탁한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위탁계약 종료, 이용자의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 4. 개인정보 위탁 업체 및 위탁 내용
    아래의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이용자 편의 증진 등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으로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개하는 것으로 동의를 갈음합니다. “교육원”은 서비스 운영 및 인프라 유지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합니다.
개인정보 수탁자 및 수탁 업무
수탁자 수탁 업무
㈜토스페이먼츠 온라인 결제대행
교강사 학습자 관리 및 평가, 수업 관리 및 진행, 출석 관리, 성적 입력 및 관리
NICE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주)
실명확인 서비스
㈜카카오
㈜버킷스튜디오(문자천국)
SMS/LMS 문자메시지 및 알림톡 발송

제5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1. “교육원”은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전동의 절차 없이, 또는 동의받은 범위를 초과하여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 2. “교육원”은 다음의 경우와 같이 법령이 정하는 제3자 제공 사유가 있는 경우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의 이용 목적 및 제공 받는 항목, 보유기간과 제공 근거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개인정보 항목 보유기간 제공 근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사전보고, 성적보고, 평가 인정, 학점인정, 학위수여, 학습과목 평가인정에 관한 제반 업무처리 목적 (필수) 이름,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증),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성적, 학습과목 이수내역, 학력
※주민등록번호는 암호화하여 저장·관리·전달되며 법률이 정하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영구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제7조 제1항 및「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
국세청 국세의 부과 및 징수, 환급 이름/환급금액(신고금액)/주민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는 암호화하여 저장·관리·전달되며 법률이 정하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5년
*원천징수사무처리규정 제45조 및 국세청 기록관리기준표
소득세법 제128조
국가보훈부 학적현황 보고 및 국고 보조금 신청 성명, 학번, 생년월일, 보훈번호, 학과, 성적, 신청학점, 수업료, 총이수학점, 수강과목 5년
(국가보훈부 보유기간에 따름)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교육부 본인실명확인, 자격검정, 자격증 교부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최종학력(학교명, 전공, 입학 및 졸업시기, 학위등록번호), 이수기관(기관명, 이수기간) 준영구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0조, 평생교육법 시행규칙 제6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성명, 주민등록번호, 학적, 수납계좌정보, 학습비 정보 영구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6조의2, 취업 후 학자금 상환 특별법 시행령 제45조의2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 1.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3. 관계법령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보관해야 하는 대표적인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관계법령에 의한 개인정보를 보관해야하는 경우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서비스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원천징수사무처리를 위해 필요한 정보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지난 날로부터 5년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학습자 대장(학적부) 영구 교육부 고시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별표2]
학습비 및 회계장부(학습자 결재내역, 환불정보 등) 5년
출석 관련 서류(출석기록 및 접속 IP 등) 5년
성적표 및 성적근거자료(시험답안지, 과제물 등 평가요소별 성적근거자료, 각종 실습관련 서류) 5년
  • 4.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 절차: “교육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교육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파기 방법: “교육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1. “교육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①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② 쿠키 설치·운영 및 거부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쿠키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고급
      - Edge: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③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1. 이용자는 “교육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2. 권리행사는 “교육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이에 대해 조치하겠습니다.
  • 3. 권리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6. “교육원”은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대책 수립)

  • 1. 기술적 조치
    • ①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 ②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 ③ 비밀번호 일방향 암호화 적용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업데이트 관리
    • ④ 개인정보의 안전한 전송을 위한 SSL 적용
    • ⑤ 개인정보 암호화 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업데이트 관리
  • 2. 관리적 조치
    • ① 내부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정기적 교육 및 보안서약서 징구
    • ② 접근권한의 차등적 관리 및 접근권한 부여 내역의 보관
  • 3. 물리적 조치
    • ① 보안카드 운영에 따른 개인정보취급자 이외의 자에 대한 물리적 접근통제
    • ② 개인정보 출력물의 잠금장치 보관
    • ③ 업무용 컴퓨터에는 별도의 업무용 저장매체만 사용하고, 사용 시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 필요
    • ④ 외부 저장매체의 사용 시,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 필요
    • ⑤ 개인정보 출력물의 파기 시, 별도의 절차(요청, 승인)를 거쳐 파기
  • 4.개인정보 보안
    • ① “교육원”은 상기의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이하 “유출 등”)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 ② 개인정보가 이하 “유출 등”이 되었을 경우, “교육원”은 지체 없이 정보주체에게 다음의 사항을 알립니다.
    • “유출 등”이 된 개인정보의 항목, “유출 등”이 된 시점과 그 경위
      “유출 등”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정보주체가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정보
      개인정보처리자의 대응조치 및 피해 구제절차
      정보주체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고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담당부서 및 연락처
    • ③ 개인정보가 “유출 등”이 된 경우, “교육원”은 다음의 대책을 바탕으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 또는 접근 차단
      개인정보 보호위원회 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전문기관에 신고
      “유출 등”으로 인한 피해 규모의 파악 및 확산 방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 계획 및 방침의 점검 및 수정?보완
      「개인정보 보호법」제39조에 의거한 피해 보상
    • ④ 개인정보와 관련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교육원” 또는 정보주체는 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 창구)

    • 1. “교육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2.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담당 : 김진영
      • 연락처 : 051-999-0223, mama1125@hscu.ac.kr
    • ②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담당 : 행정실
      • 연락처 : 051-999-0170~0171, 50100@hscu.ac.kr, 50029@hscu.ac.kr
    • 3. 이용자는 “교육원”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이용자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www.kopico.go.kr)
    •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

    • 1.화신사이버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은 본교(화신사이버대학교)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https://www.hscu.ac.kr/2022/home/guide_07.jsp)에 적용됩니다.
    • 2. “교육원”은 다음의 사항에 대해 이동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불빛, 소리, 안내판 등을 통해 촬영 사실을 표시하고 알립니다.
      • ①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항목, 보유기간)의 제1항에 해당하는 경우
      • ② 촬영 사실을 명확히 표시하여 정보주체가 촬영 사실을 알 수 있도록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촬영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아니한 경우. 이 경우 정보주체의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없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로 한정
      • ③ 그 밖에 제1호 및 제2호에 준하는 경우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

    제13조 (개인정보의 전송)

    • 1. 정보주체는 “교육원”에서 처리되는 본인에 관한 개인정보 중,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개인정보의 전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①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는 개인정보, 민감정보, 고유식별정보
      • ② 정보주체와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정보주체의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
      • ③ 정보주체의 이익이나 공익적 목적을 위하여 관계 중앙행정기관의 장의 요청에 따라 보호위원회가 심의?의결하여 전송 요구의 대상으로 지정한 개인정보
      • ④ 개인정보처리자에 의해 분석, 가공하여 별도로 생성한 정보는 제외
      • ⑤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로 처리되는 개인정보일 것
    • 2. 정보주체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개인정보처리자에 대하여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를 기술적으로 허용되는 합리적인 범위에서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자에게 전송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①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의3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관리 전문기관
      • ② 「개인정보 보호법」제29조에 따른 안전조치의무를 이행하고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시설 및 기술 기준을 충족하는 자
    • 3.정보주체의 요구가 위의 사항에 해당할 경우, “교육원”은 「국세기본법」제81조의13 및 「지방세기본법」제86조의 법률의 관련 규정에도 불구하고 시간, 비용, 기술적으로 허용되는 합리적인 범위에서 해당 정보를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로 처리 가능한 형태로 전송합니다.
    • 4.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전송 요구를 철회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아니하는 경우 등에는 요구를 거절하거나 전송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전송 요구로 인해 타인의 권리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 6. 개인정보의 전송을 요구할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정하는 요구서 서식을 작성하여 “교육원”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정보주체의 권리행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열람, 개인정보의 전송,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및 동의 철회,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의 거부 및 설명 요구를 개인정보포털(privacy.go.kr)을 통해 “교육원”에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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